본문 바로가기
영화

액션, 코미디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

by 1000쩨리 2023. 4. 29.
반응형

스파이 패밀리
아냐 포저

스파이 패밀리가 재밌다고 해서 보기 시작했다. 지금은 2기를 기다리고 있다. 1기는 파트 1과 2로 나뉘어있고 1기는 12화까지, 2기는 13화부터 25화까지 구성되어 있다.

스파이 패밀리

오스타니아와 웨스탈리스 국가가 있다. 각각 동국, 서국으로 불리고 서국에는 최고의 스파이 요원 황혼이 있다. 황혼의 주요 임무는 동국의 총재 도노반 데스몬드를 조사하는 것이었다.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지만 아들이 다니는 명문학교 이든 칼리지 친목회에 참석을 한다. 황혼은 가족을 구성해서 학교 친목회에 가입하는 임무를 맡았다. 작전명은 오퍼레이션 올빼미이다. 이에 황혼은 로이드 포저라는 정신과 의사로 위장하고 가족을 구성하기 위해 고아원으로 향한다. 고아원에서 아냐를 발견한다. 아냐는 황혼의 관심을 끌기 위해 초능력을 사용해서 결국 황혼에게 입양된다. 아냐는 코드네임 실험체 007로 어떤 조직의 실험으로 탄생했으며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을 쓸 수 있다. 황혼은 지인인 프랭키 프랭클린을 찾아가 입학시험의 시험지와 답안지를 입수한다. 프랭키는 황혼에게 쓸데없는 정을 붙이지 말라고 충고한다. 황혼이 외출한 사이 아냐는 황혼의 방에 몰래 들어간다. 아냐는 황혼의 스파이 장치를 가지고 놀다가 그만 잘못 건드리는 바람에 적에게 위치를 들켜 납치를 당한다. 귀가한 황혼은 적들을 발견하고 그들을 쓰러트린다. 그는 아냐를 구해주고 경찰서로 가라고 한다. 버려지는 게 싫었던 아냐는 그에게 매달린다. 황혼은 결국 아냐를 데리고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다. 아냐는 입학시험에 합격했고 2차 전형 통지서가 날아온다. 2차 전형은 부모 동반 면접이었다. 한편 시청 사무원 요르 브라이어에게는 또 다른 이름이 있었는데 암살자 가시공주였다. 요르는 미혼이었는데 시대적 상황상 미혼인 여성은 스파이로 의심받기 쉬웠다. 때마침 초청받은 동료의 파티는 파트너가 필요한 모임이었다. 그러다 우연히 의복점에서 황혼과 아냐, 요르가 마주치게 된다. 서로의 상황을 알게 된 그들은 서로의 파트너가 되기로 약속한다.

스파이 패밀리의 등장인물

먼저 포저일가에 대해 알아보겠다. 포저일가는 로이드 포저와 요르 포저, 아냐 포저 그리고 나중에 등장하는 본드라는 이름의 강아지가 있다. 로이드 포저는 스파이로서 암호명은 황혼이다. 요르 포저는 시청공무원이지만 암살자이기도 하다. 그녀의 암호명은 가시공주이다. 아냐 포저는 고아원에서 로이드 포저와 만났는데 마음을 읽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아냐는 어떤 기관에서 실험으로 인해 초능력을 가지게 되었는데 애니메이션에서는 아직 비밀이 밝혀지지 않았다. 그리고 나중에 등장하는 본드라는 이름의 강아지는 아냐가 어떤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만난 강아지다. 여담으로 본드 포저의 견종은 그레이트 피레니즈이다. 본드 또한 미래를 예지 하는 초능력을 가진 강아지다. 다음으로는 데스몬드 일가가 있다. 도노반 데스몬드는 황혼의 임무 타깃이다. 그를 조사하기 위해 그의 차남인 다미안 데스몬드에게 접근한다. 그다음으로는 군사기업 CEO인 블랙벨 일가가 있다. 베키 블랙벨은 아냐의 동급생이자 가장 친한 친구이다.

기다려지는 스파이 패밀리 2기

스파이 패밀리는 오랜만에 보게 된 정말 귀여운 애니메이션이다. 처음에는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나중에는 유일하게 매주 기다린 애니메이션이었다. 스트리밍시간이 그렇게 긴 편이 아니라 매번 아쉬워서 오프닝 음악까지 꼬박꼬박 챙겨봤다. 개인적으로 2기에서는 아냐의 출생비밀이 밝혀졌으면 좋겠다. 그리고 아냐가 왜 항상 머리에 삼각형 모양의 장식을 달고 있는지도 궁금하다. 그 삼각형 장식 안에는 뭐가 있는지 궁금하다. 요르의 동생 또한 누나의 직업이 뭔지 그리고 포저 일가가 위장 가족인걸 알게 되는지 궁금하다. 위장 가족인 로이드 포저와 요르 포저가 진짜 가족이 되길 바라진 않는다. 진정한 가족이 되는 순간 스파이 패밀리가 막을 내릴 것 같기 때문이다. 최소 3기까지는 갔으면 좋겠다. 그만큼 귀여운 만화이다. 애니메이션을 보다 보면 어느새 엄마 미소를 짓고 있다. 일본에서는 스파이 패밀리를 뮤지컬로도 볼 수 있다고 한다.

반응형